자동차정비

벤츠 W213 E300 냉각수누수 하체수리 라디에이터,냉각수커넥터,텐션스트럿,로우암,리어쇼바 교환

손선호 2024. 10. 8. 15:59

 

 

오늘 포스팅은

벤츠 W213 E300 차량이며

차량점검을 위해 입고해주셨다

 

 

 

아내분이 타시는 차량으로

문제가 있는 것들을 모두 교체를 해달라고하신다

 

점검을 해보니

라디에이터와 냉각수커넥터에서

누수가 발견되었고

리어쇼바 터짐 및 하체부싱의 상태가

좋지 않다

고객님께 안내해드리고

작업 스타뜨

 

 

 

엔진은 M276

V6 가솔린이 탑재된 녀석

유지보수도 나쁘지 않고

정비성도 나쁘지 않아서

괜찮은 엔진이라고 생각된다

 

 

 

누수가 보이는 부분들

심하진 않지만

냉각라인의 경우

방치해둔다면

운행하다가 큰일이 날 수 있다

 

 

범퍼 탈거하고

라디에이터 탈거

범퍼 탈거없이 빼기가 힘들것같아

 

 

 

냉각수커넥터

정품파츠로 교체

누수가 빈번한편이다

 

 

상,하부 호스 오링도

모두 교체를 해드렸다

 

 

리저버탱크에 체결되는 냉각수호스

요놈도 참 잘 부러지는편인지라

라디에이터 교체하면서

함께 교체를 해드렸다

 

 

엔진오일도 교체를 해줄거니

먼저 에어필터와 오일필터를 교체해놓고

 

 

리프팅 후 하체작업을 시작해본다

로우암과 텐션암

볼일체형타입인지라

어셈블리로 바꿔주는게 가장좋다

요즘도 간혹

부싱교체를 문의받곤 하는데

부싱교체만 따로 하고 있진 않다

예전에 참 많이하곤했는데..ㅎㅎ

 

 

여튼 잭스탠드로 최대한

높이를 맞춰

부싱의 피로도를 최소화하여

볼트를 체결해주고

이른바 공차체결

 

 

엔진오일도 드레인을 해준다

 

 

그 다음

리어쇽업소버

정품은 쇼바마운트가 함께

어셈블리로 공급이 되지만

금액이 애프터 대비 두배이상 비싸기 때문에

댐퍼만 애프터로 주문하여 교체를 진행하였다

 

 

좌,우 모두

삭스제품으로

교체 완료

 

 

쇼바까지 작업을 마치고

리프트 내려서

엔진오일과 냉각수 주입 후 시운전

 

하체 느낌 좋고~

누유 누수 한번 더 체크 후 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