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BMW F45 액티브투어러 차량이며
중고차 구입 후 메인터넌스 작업을 위해
입고해주셨다
BMW의 전륜구동
미니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액티브투어러 차량
여성들에게 인기가 좀 많으려나?
엔진은
B47이 탑재된 모델
나도 최근에 미니 팔고 12년만에
다시 디젤로 돌아왔음..ㅎㅎ
이야 녹가루가 상당하다
댐퍼풀리를 비롯하여
벨트세트는 교체대상이 되겠어
F바디로 넘어오면서
미니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
엔진마운트의 내구성이 너무 약하다
이건 뭐 2만킬로에도 문제가 생기던데
개선을 좀 해줘야하는거 아닌가?
엔진마운트와 미션마운트
스윙서포트까지
모두 교체를 하기로 하고
마운트 탈거 진행
댐퍼풀리도 참 문제 많지
교체를 위해
탈거해주고
밸런스샤프트도
누유가 잘되는 부위이기에
작업할때
함께 교체해주기로 한다
부품은 뭐 항상 잘쓰는
켄파,이나,컨티 제품 구성으로
신품은 언제나 기분이 좋다
차량의 컨디션이 정상으로 회복되는 느낌
마운트의 경우
정품은 너무 비싸서
애프터로 준비하였다
엔진마운트는 램포더
미션마운트는 램포더를 구할 수 없기에
스와그 제품으로
스와그도 퀄리티 괜찮아
불량도 적고
스윙서포트는
페비 제품이다
브랜드가 통일성없이
콜라보가 되긴 했지만
괜찮다!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드레인해주고
자 이제 하체를 한번
털어볼까?
로워암과 부싱이 어셈블리로 공급되지 않고
별도로 공급 된다
때문에 삽입과정을 한번 거쳐야함
좌,우 모두 신품으로 교체 완료
부싱만 별도로 바꾸면 되지 않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볼조인트가 로워암과 어셈블리 타입인지라
로워암까지 교체를 한 케이스라 보면 된다
스테빌라이저 링크
로워암과 마찬가지로
램포더 제품
조립 완료해주고
오일필터도 신품으로
교체완료
디젤차량은
연료필터 관리가 중요하다
에어필터 교체 후
엔진오일 넣어주고 시동
작업이 끝난 줄 알았으나
등속조인트 안쪽 부트에서
구리스가 흘러나온다
젠장...
안쪽부트라
GKN 부트로 주문 후
부트만 교체 작업 진행
작업 마무리 해주고
시운전 한 바퀴 돌고
출고를 도와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