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BMW G12 750Li 차량이며
하체소음 및 엔진진동으로
입고해주셨다
7시리즈가 풀체인지가 되면서
최신 모델은 아니지만
그래도 명색이 플래그쉽 세단이면
8기통이 맞지 않겠어?
요 모델말고 콧구멍이 조금 더 큰 페리모델이
난 가장 이쁜 것 같음
점검하면서 발견한 부트터짐
BMW가 유독 드라이브샤프트 부트가 잘 터지는 듯 해
오늘 작업은
제목처럼
하체교체와 마운트 교체가 되겠어
그래도 8기통 중에
마운트 교체 난이도는 괜찮은편
비엠이 정비성은 독삼사 중 제일 좋아
등속조인트 부트는
방치하면
구리스가 비산되면서
지저분해질게 뻔하고
베어링 손상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발견했다면 빠른 조치가
베스트가 되겠다
후딱 좌,우 부트교체를 진행해주고
그 다음
하체를 털어준 뒤
엔진마운트 교체를 먼저
진행해준다
하체가 없는상태에서 맴버 터트리는게 더 좋거든
기존 마운트는
사진과 같이
상당히 눌려있던 상태
자 다음은
로워암과 볼조인트
텐션스트럿 교체가 되겠다
엔진마운트를 비롯하여
하체 모든 부품은
정품과 동일한 OE 제품인
램포더사 제품이 되겠다
크랙이 진행되고 있는
전,후 플렉시블조인트도
교체를 위해
프로펠러 샤프트를 탈거해주고
페비 제품으로
앞 뒤 교체 완료
작업 마무리 짓고 시운전 마친 뒤 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