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

폭스바겐 골프 GTI (MK7) 오일소모,냉각수오일 섞임 엔진오버홀 피스톤 교환,실린더헤드가스켓,밸브스탬씰,타이밍체인 교환 마무리

손선호 2025. 4. 29. 14:05

 

오늘 포스팅은

골프 GTI 차량이며

오일 소모 및 냉각라인에 오일 유입으로

인한

오버홀 작업 PART2가 되겠다

 

https://blog.naver.com/various_carz/223848022386

 

폭스바겐 골프 GTI (MK7) 오일소모,냉각수 오일섞임 현상 엔진탈거 후 엔진오버홀 작업 (실린더헤

오늘 포스팅은 폭스바겐 골프 GTI 차량이며 오일소모와 냉각수라인에 엔진오일이 섞이는 현상으로 입고...

blog.naver.com

 

어제 올린 1편에 이어서

 

상부오일팬 볼트가

도착하지 않아서

일단 세척 해야 하는 부품들은

모두 세척 후 가스켓 및 오링 교체를

진행해준다

 

오일팬은 우리가 한번 바꿔드렸던

차량이라

이번에는 가스켓만 교체를 하기로 한다

 

교체가 필요한

냉각라인들은

교체를 해주고

 

맘같아선

싹 다 바꾸고 싶지만

그럴수없는 현실

 

오일필터하우징도

깨끗히 세척 후

가스켓을 바꿔놓는다

 

상부체인커버 역시

가스켓만 교체를 하기로 했는데

가스켓이 잘못왔네 이런

 

드뎌 도착한 상부오일팬볼트

알루미늄이라

일회용이라 봐야 할 듯 싶다

상부오일팬 작업시

필히 함께 주문해야겠음

 

워터펌프는

신품으로 교체진행

워터펌프를 옆구리에 장착할 생각을 하다니

역시 폭스바겐은

변태스럽다

 

인젝터 오링키트

네발 모두 교체해주고

 

흡기매니폴드 가스켓

스로틀바디 가스켓도

신품으로 교체를 해준다

 

터보쪽도

오링을 싹 다 바꿔줘야겠지?

 

냉각라인,오일라인 파이프 오링은

모두 신품 교체를 해준다

 

그 다음

타이밍 체인 세트 교체

오일펌프체인 가이드는

국내재고가 없어서

재사용을 하기로 한다

 

전 크랭크리테이너 교체 해주고

프론트케이스 실링 후 조립

 

VVT 액추에이터는

신품으로 교체해주고

 

상부체인커버 가스켓도

재주문 후에

교체진행

 

사진엔 다 없지만

참 많은 오링과

가스켓들이 들어간다

빠짐없이 모두 교체

 

진공펌프오링

고압펌프오링

모두 신품 교체해주고

 

미션오일쪽 누유도 있어서

오일팬 가스켓 교체해주고

미션오일필터와

필터캡도

신품교체

 

후 크랭크리테이너도

신품으로 교체해주고

 

고객님께서

작업하는김에

플라이휠도

교체를 해달라하신다

 

사실 이렇게 작업할때 하는게

가장 베스트라 할 수 있겠다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온도센서

냉각수호스

모두 교체해주고!

 

엔진마운트,미션마운트도

엔진올리기 전에

미리 교체를 해둔다

 

자 이제

다시

달릴 시간이 왔다..!!

 

엔진마운트와 미션마운트를

교체했는데

스윙서포트도

교체를 해줘야 섭섭하지 않지

 

냉각수라인은

약품으로 여러번 클리닝을 진행하였다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 한대분도

작업을 해달라하셔서

 

추가 작업에 들어간다

앞 뒤 모두 브렘보~

 

이정도면

새차만들긴데?

 

브레이크액도

교체해주고

 

여러번의 냉각라인 클리닝과

냉각수 교체

 

엔진오일도

한번 더 교체를 해드린다

 

몇일 시운전 하면서

밟아보니

골프는 역시 GTI지 ㅎㅎ

 

부디 오래타시길 바라며

출고를 도와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