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BMW E93 328i 차량이며
중고차 구입 후 누유수리로 입고해주셨다
멋진 컬러의 E바디
차량 가액 대비
수리비가 만만치 않다
부품수급도 예전만큼 쉽지 않아
엔진은 N52
실키식스라 불리는 인라인 6기통
누유가 상당히 많았는데
고쳐서 타면 된다!!
엔진 단단하게 잡아주고
오일팬 작업부터 시작해본다
먼저 오일을 드레인해주고
오일필터하우징과 오일팬에서
누유가 상당히 많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흠뻑 젖어있고만
후딱 맴버를 내려준다
컨버터블이라
보강바 때문에 번거롭네
맴버는 좀 닦아서 올려야겠다
그리고 마운트도
작업할때 함께 연계로 교체를 하기로 했다
마운트도 많이 눌려있는 상태
엔진오일관리는
나쁘지 않아보여
슬러지도 연식대비 적은편이고
오일팬은 세척 후에
도색작업을 마치고
가스켓과 일회용인 오일팬 볼트는
신품으로 교체 후 조립을 해준다
지속적인 누유로
워터펌프 고정 볼트쪽 부싱이
다 녹았다
요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함께 교체를 진행한다
서모스탯도 예방차원에서 함께 교체를
진행해준다
오일레벨센서오링도 바꿔주고
서모스탯 커넥터 테이밍까지 잊지 않고
꼼꼼하게 작업해드렸다
자 이제 맴버를 올려야하는데
먼저 오랜시간
찌든 때를 세척해준다
마운트도 신품으로 교체
신품과 비교했을떄 차이가 확연히 보인다
외부벨트와 텐셔너 아이들러도 교체대상
그리고 캠각센서,바노스솔레노이드밸브 오링도
누유고 있기 때문에
오링교체를 진행해준다
탈거한 솔레노이드밸브
세척 후 오링 교체해주고
벨트세트 구성품
믿고 쓰는 컨티&이나 제품이다
온도가 가장 높은
서모스탯과 헤드쪽 냉각수 호스
요건 오일필터하우징 작업시
필히 교체해주는 부품이다
하우징 가스켓 역시 정품으로
그래야 그나마 누유없이 오래쓴다
오일필터하우징까지
조립을 완료해 준 뒤에
오일필터와 에어필터 교체해주고
엔진오일과 냉각수까지
주입을 완료해준다
깔끔해진 엔진룸과 하부의 모습~~~
시운전한바퀴 다녀와서
작업 부위 한번 더 체크 후
출고를 도와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