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

BMW F10 530d 하체소음 및 고속주행소음 디퍼런셜요크플랜지 + 리어쇼바스프링 교환

손선호 2024. 8. 7. 15:39

 

오늘 포스팅은

BMW F10 530d 차량이며

80킬로 이상 고속주행시

웅웅 소음 진동건과

방지턱 및 요철 통과시 하체소음으로

입고해주셨다

 

 

 

소음과 진동은

시운전이 필수이니

먼저 시운전을 다녀온 후 리프팅 하여

점검을 해본다

 

 

 

F바디의 고질병

후기형도 해당되는지는 몰랐는데 ㅎㅎ

스프링 절손으로

소음이 나는걸로 확인되었고

80킬로 진동은

요크쪽이 의심이 되니

스프링 작업하면서

유격을 확인해보기로 한다

 

 

 

후딱 좌,우 리어 쇼바를 탈거해준다

쇼바와 일체형타입인 스프링

유독 F10에서 스프링 파손이

많은편이다

 

 

다행히

스프링은

애프터가 공급되어

정품대비 저렴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스프링 작업하면서

쇼바까지 함께 연계작업하면 참 좋긴한데

 

 

 

좌,우 모두 신품으로

스프링 교체해주고

 

 

장착을 해드린다

 

 

다음은 디퍼런셜 요크 유격점검

유격이 상당히 있는편이다

디퍼런셜쪽 스플라인 마모여부에 따라

디퍼런셜까지 교체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일단 요크만 교체를 하기로

 

 

 

 

다행히 요크 교체 후

80킬로부터 발생했던

소음과 진동은 해결

 

출고를 도와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