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BMW F10 520d 차량이며
전진 및 후진 불가로 견인입고 해주셨다
자 느낌이 오긴 하지만
그래도 확인사살을 해줘야 하니
차량을 리프팅 해서 점검을 먼저 해보기로 한다
요크플랜지의 스플라인 부가 완전히 닳아버린 듯 하다
디퍼런셜 입려축 마모도에 따라
요크만 교체하는 경우도 있고
디퍼런셜을 교체하는 경우도 있다
전자의 경우
문제없이 잘 사용할 수도 있지만
한달 또는 몇달 후에 동일증상으로
다시 들어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판단하기가 쉽지 않아
요크는 탈거해보니
완전히 닳아서
완전한 민짜의 형태를 띄우고 있음
차주분과 상의 후에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는 소지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디퍼런셜 교체로 작업의 방향을 잡았다
뭐 디퍼런셜이야
당연히 정품은 너무 비싸서
중고로 구했다
차량가격은 낮은데
부품가격이 너무 고가의 경우엔
이렇게 중고를 픽하는 경우도 종종 있음
여튼 중고로 구한 디퍼런셜은
바로 장착은 안하고
좌,우 리테이너
교체와
후단 케이스 탈착 후에
세척 작업 그리고 재실링 작업을 거친다
상태에 따라
앞쪽 입력축 리테이너와 수리너트까지
바꾸는 경우도 있으니
이건 말 그대로 상황에 맞게 작업을 한다고
보면 될 듯 하다
좌,우 출력축 리테이너의 경우는
무조건 바꾼다고 보면 되고
내부도 깨끗하고
손으로 돌려보니
부드럽고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다
실링 후 케이스 장착해주고
디퍼런셜 조립
그리고 디퍼런셜 신유 주입 후 시운전
.
.
.
끝인 줄 알았으나
고객님께서 말하지 않던
차량 출력부족
그리고 엔진경고등
아래쪽 에어새는소리까지..
여지껏 이정도로 요소수 결정체에 의해
배기가 막힌적은 또 처음보는 듯 하다
완전히 꽉 막힌 배기
이렇게 배기가 막힌다면
사람으로 따지면 화장실을 못간다는 소린데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돌처럼 완전히 딱딱해서
제거가 꽤나 힘들었다
누설은 환기호스에서 발생하고 있으니
환기라인은 일단 새걸로 바꿔주고
공기질량의 경우
에어플로우센서 단품의 문제로 확인되어
신품교체 후 정상으로 돌아온 데이터값
터보 유격도 있던데 뭐..
자꾸만 늘어나는 수리비에
나도 부담스러울 수 밖에없음
일단 당장은 문제가 없으니
터보는 패스
예열플러그도
유닛과 플러그 교체로 해결 해주고
다행히 작업전과 확연히 다르게
출력도 잘 나오고
에어새는소음도 나지 않는다
당분간 타시는데 문제는 없겠어
출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