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아우디 A6 3.0TFSI 차량이며
오일누유 및 냉각수누수와
하체 등 전반적인 메인터넌스 작업을 위해
입고해주셨다
C7 최후기형 모델로
기존 3.0TFSI와 엔진 구성품들이
살짝 다른 것 같다
오일필터하우징도 체인커버 일체형타입이고
슈퍼차저도 조금 다르고(오일도 다름)
여튼 문제가 될만한것들은 싹 다 교체를 원하신다
아우디만 4대를 갖고 계시는
아우디 사랑이 굉장하신 분이다 ㅎㅎ
자 먼저
엔진쪽부터 시작을 해보기로한다
냉각수누수가 워터펌프에서 발생하고 있고
벨트와 베어링류도 싹 다 교체를 해줄예정인지라
전판넬을 시원하게 탈거후 작업을 진행한다
V블럭 안쪽
오일세퍼레이터,써모스탯
냉각수파이프 등
아우디는 가솔린 디젤 할 것 없이
V블럭쪽 누유 누수가 빈번한 편이다
우리는 골작업이라고 부르는 작업
오일세퍼레이터
정품파츠로 준비해주고
오일필터하우징 가스켓은
체인커버를 탈거하지 않는이상
교체가 불가능한 타입
쿨러만 가스켓교체를 해주기로 한다
그 다음
써모스탯과 냉각수파이프
냉각수파이프도 재질이 바뀌었다
오일세퍼레이터와 마찬가지로
정품파츠로 교체를 해주고
레일까지는 조립 완료
흡기가스켓 교체 후 조립해주고
(인젝터레일도 바뀜)
헤드커버 가스켓 교체를 위해
좌,우 헤드커버 탈착 진행
역시나 오일관리는 굉장히 잘하신듯
실린더헤드 내부가 굉장히 깨~끗하다
헤드커버는 세척을 진행한 후
가스켓 교체를 실시한다
점점 깨끗해지는 모습
가스켓이 잘 안착 되었는지 한번 더 체크 후
규정토크대로 조립을 해드린다
냉각수파이프,워터커넥터
플라스틱재질이다보니
확실히 기존 부품들의 색상이
벌겋게 변색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온도센서
그리고 벨트세트
누수가 가장 많이 되고 있던
워터펌프와 냉각수 커넥터
모두 신품 교체
탈부착 과정에서 오링 및 가스켓 역시
모두 신품으로 교체를 해주고
댐퍼풀리는 교체할 생각이 없었으나
크랙을 발견했으니
추가로 교체를 하기로 한다
역시나
신품은 때깔이 곱다
진공펌프 가스켓 역시
신품장착 후 조립하고
요놈도 교체대상은 아니였으나
작업과정에서 톡하고 호스가 부러졌다 ㅠㅠ
별수있나 바꿔야지
유니온파이프까지
신품 교체 후 슈퍼차저 올릴준비 끗
슈퍼차저 장착 후
벨트까지 걸어주면
엔진쪽은 얼추 마무리
냉각수 상,하부호스 오링 역시
모두 신품으로 교체를 해놓고
하체를 해야하는데 그건 내일포스팅에 이어서 하는걸로
'자동차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F30 320i 냉간시동시 백연나옴 터보오일공급파이프,리턴파이프,터보냉각공급파이프,리턴파이프,엔진마운트,벨트세트,외부공기파이프 교환 (1) | 2024.09.25 |
---|---|
아우디 A6 3.0TFSI 하체수리 오일류 교체 어퍼암,로우암,텐션스트럿,스테빌라이저링크,스테빌라이저부싱,ZF미션오일,디퍼런셜오일,TC오일,엔진오일,냉각수교환 (0) | 2024.09.24 |
벤츠 W218 CLS400 리어쇼바,엔진마운트,미션마운트 교환 (0) | 2024.09.20 |
아우디 A4 2.0TDI 오일압력낮음 경고등 오일펌프육각샤프트,오일압력스위치 교환 (0) | 2024.09.19 |
아우디 A7 3.0TFSI 냉각수누수 오일누유수리 워터펌프,보조물펌프,오일쿨러 가스켓 교환 (1) | 2024.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