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BMW E46 330i 차량이며
오일소모와 누유
하체수리 등 전반적인 컨디션 회복을 위해
차량을 의뢰해주셨다
이제는 점점 사라지는
E바디
M54엔진이 탑재된 330i
타보면 E바디만의 감성이 분명 있다
차량을 맡겨주신 차주분은
동일한 E46 330i와 E39 530is 차량도
갖고 계신다
상기차량의 경우부품차로 사오셨다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드셔서
수리를 하기로 하셨다고 한다
오일소모로 인한 백연이 나오는
상태였고
밸브스탬씰
가이드고무 작업을 선행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바노스씰 리페어도 진행해주고
실린더헤드커버는
정품으로 교체를 진행한다
누유가 되고 있던
파워스티어링 인,아웃 호스와
상태가 좋지 않았던
냉각수파이프들
모두 신품으로 교체해주고
흡기쪽 누유도 상당해서
흡기탈거 후
세퍼레이터와
라인까지 모두
교체를 진행하였다
써모스탯도 교체해주고
상,하부 냉각수호스 오링도
신품으로 교체진행
벨트와 텐셔너
베어링까지
모두 교체
플러그상태가 좋지않았는데
점화코일까지
함께 교체를 해주기로 한다
많이 눌려있던
엔진마운트까지
교체완료
오일넣고
냉각수넣고
시동
추가로 쇼바 한대분과
로워암 부싱
스테빌링크까지
하체수리까지 진행을 요청해주셨고
먼저 로워암 부싱 작업
시운전이 기대되는구먼
ㅎ
쇼바 한대분과
스테빌링크도
교체를 진행해준다
쇼바는 삭스제품
쇼바 한대분까지
교체를 완료해준 후에
보강판까지 세척 후 장착을 해주고
시운전을 다녀온다
엔진질감도 좋고
하체도 쫀쫀하니
고객님도 아주 대만족 ㅎㅎ
출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