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

BMW F26 X4 오일누유수리 실린더헤드커버,인젝터동와샤,오일필터하우징,오일압력스위치,밸런스샤프트캡,인터쿨러 성형씰 교환

손선호 2024. 11. 27. 15:54

 

오늘 포스팅은

BMW F26 X4 차량이며

오일누유 수리를 위해

입고해주셨다

 

자 작업을 위해

리프트에 차량을 넣어주고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해본다

N47대비 B47로 엔진이 바뀌면서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었는데

그 중

오일누유가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그치만..안새는건 아님..ㅎㅎ

 

누유가 되고 있는

헤드커버 교체를 위해

헤드커버를 탈거해주고

 

탈거 된 인젝터는

동와샤만 교체를 진행해준다

동와샤의 경우 보통 7~8만정도?

소모품개념이라 보면 될 듯 하다

 

헤드커버는

당연히 정품으로 교체를 해드린다

애프터 대비 비싼금액이지만

작업의 퀄리티와

추후 문제가 될 소지를 최대한 줄여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 또한

정비사의 몫이 아닐 까 싶다

 

블로바이 환기호스의 경우에도

헤드커버 교체시

필히 교체를 해주는것이 좋다

 

자 그 다음

인터쿨러 성형씰 교체

이건 뭐 N47,N57,B47,B57

할 것 없이

고질적인 부분인지라

달리 방법이 없다

누유가 된다면 일단 차주들은

신경이 쓰일 수 없에 없으니

교체해줘야지

 

밸런스샤프트캡

요건 사실 부품값은 얼마 하지 않는다

N47의 경우

운전석 측 작업이

발전기 및 컴프레셔, 발전기 브라켓까지

탈거를 해야만 교체가 가능해서

공임적인 부분에서 어쩔 수 없이

비용이 지출되는데

B47은 양쪽 모두 교체가 용이해서

공임도 얼마 들지 않는다

어찌보면 개꿀?

 

여튼

밸런스샤프트캡도 좌,우 모두

신품으로 교체를 해주고

 

다음은 오일필터하우징 작업

N47대비 작업이 조금 까다롭긴 하다

누유가 잘 되는 편은 아닌데

위에 언급한대로

안되는건 아닌지라

누유가 된다면 작업을 해줘야겠지?

 

그리고 B47의 경우

오일압력스위치가

토크불량인지

풀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함꼐 교체 진행

 

넌리턴밸브도

진공라인 파손으로 교체

 

오일필터 교체 해주고

오일필터하우징 작업을 했으니

엔진오일도 드레인을 해주자

 

냉각수 및 엔진오일 넣어주고 시동~

 

추가로 에어컨 작동불량으로

블로워모터 및 히터저항까지

교체 후

작업 마무리

 

깔끔하게 작업이 되었으니

출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