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BMW F06 640i 차량이며
전반적인 메인터넌스 작업을 위해
입고해주셨다
오랜 단골이신 차주분
소모품 위주로
교체할 품목은 싹 다 교체를 원하신다
N55 답게
헤드커버 진공관에 오일이 찰랑거린다
경고등은 다행히 뜨지 않았는데
문제가 되기 전에
손을 봐두기로 한다
FM대로 작업을 하려면
진공펌프를 교체해야 하는데
작업이 만만찮다
체크밸브만 교체를 하기로
인터쿨러 성형씰과
터보 리턴파이프 누유도
해결을 위해 탈거해주고
터보리턴파이프는 신품으로
교체를 해주고
인터쿨러 파이프는 세척 후
성형씰만 교체를 진행해준다
그 다음
오래된 냉각수탱크도
예방차원에서 교체
내부가 갈변된 상태였다
헤드커버 장착 전에
장착면 꺠끗히 정리해주고
실린더헤드커버를 안착시켜준다
터보 압력변환기도
오일에 젖어있어 문제가 될 요지가
다분하기에 교체를 해주고
진공라인도
상태가 좋지않아
갖고 있던 재고로
바꿔드렸다
BMW에서 부품이 공급되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순정은 따로 안나오고
애프터제품으로
진공펌프에 달린
체크밸브를 교체해준다
N55엔진의 고질적인 문제
소모품인 점화플러그 및 점화코일
오래타신다고하시니
요것도 예방차원에서 교체를 해준다
자 다음은
하체 작업과
마운트 교체가 되겠다
파그와 스와그 제품
램포더 제품 대비 금액이 조금 더 저렴하다
1티어라 보기엔 조금 무리가 있지만
퀄리티는 괜찮다
엔진마운트의 경우에는
비브라쿠스틱
OEM 파츠라 보면 되겠다
스테빌라이저링크도
교체를 해주고
상태가 좋지 못했던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도 교체를 해준다
잘달리면 잘서야하니까
먼저 앞쪽부터
작업을 해주고
뒤쪽도 동일하게
작업을 해드린다
브레이크디스크와
브레이크패드 교체 마무리 짓고
자 다음은
국물류 교체를 해보자
먼저 미션오일부터~
잔유 최대한 배출 후에
신품 오일팬 장착하고 레벨링
리어 디퍼런셜의 경우
따로 배출구가 없으니
석션 후 신유 주입해주고
냉각수 넣어주고
작업 마무리
잘 타시다가 몇달 후
증발가스 관련 코드로
재입고 되어서
퍼지밸브와
주유구 캡 교체를 진행하였다
소식이 없으실걸 보니
큰 문제 없이 잘 타고 다니시는 듯
엔진오일 교체할떄 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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