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폭스바겐 티구안 2.0TDI 차량이며
오일누유,하체 및 디젤 메인터넌스 작업을
위해 입고해주셨다
일단 잦은 DPF 재생으로
DPF 클리닝
그리고
타이밍벨트 교환을 말씀해주셨고
점검을 통해 추가적으로 누유 및 하체수리까지
작업을 진행해보기로 하였다
자 먼저
인젝터를 탈거해주고
머신에 물려서
인젝터의 상태를 체크해본다
헤드커버는
누유로 인해
어셈블리로 교체를 진행한다
왠만하면 정품을 권장하는편이다
가장 깔끔하고
문제될 요지도 없기에
인젝터는 상태가 양호하니
동와샤 교체 후
조립을 해주고
자 다음은
타이밍벨트 교체 작업
크랭크리테이너는
누유가 있어서
추가로
교체하기로 한다
타이밍벨트 킷은
이나 제품
컨티제품을 더 선호하지만
컨티가 물건이 없는 듯 하다
크랭크리테이너는
코르테코 제품
많이 써봤는데
불량없고 괜찮아
신품 타이밍벨트
장착해주고
겉벨트와 텐셔너까지
신품으로 교체 완료
그 다음은
DPF 클리닝을 위해
맴버탈거를 진행해준다
스테빌라이저 바에서
찌그덕 찌그덕
로워암에서도 찌그덕 찌그덕
스테빌라이저링크도 상태가 안좋다
내렸을때 싹 교체하기로
EGR쿨러도
사전에 고지는 했지만
터져있다
젠장..
물에 담궈서 냉각라인에 에어를 불어보니
뽀글뽀글 기포가 나온다
힘겹게 탈거한 DPF
사륜이라 더 빡시다
상당히 막혀있던 DPF
문제가 없는선에서
최대한 뚫어드리기로 한다
DPF는 구워지는 중이니
그사이
하체부품을 교체해보기로 한다
플렉시블조인트
BMW 대비 상당히 비싸서
놀랬지만
비싸보임 ㅎㅎ
저압EGR쿨러는
말레 제품으로
신품교체해주고
클리닝 완료한 DPF와 함께
조립을 실시한다
자 그런 다음
맴버 조립
신품이 장착 된 하체의 모습
좋아
그런 다음
DSG 미션오일과
미션오일누유도
해결을 해보자
먼저 상단에 있는
미션오일필터와 캡 교체
미션오일팬도
신품으로 교체를 해준다
그런다음 세척 진행
DSG미션오일도
신유로 교체해주고~
냉각수도 장비를 이용하여
교체 진행
작업 마무리 짓고
DPF 초기화해주고 시운전~
하체잡소리 없고 굿
출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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