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

폭스바겐 티구안 2.0TDI 오일누유,하체소음,디젤메인터넌스 타이밍벨트,인젝터클리닝,실린더헤드커버,DPF클리닝,저압EGR쿨러,로워암,스테빌라이저바,DSG미션오일 교환

손선호 2025. 1. 10. 15:26

 

오늘 포스팅은

폭스바겐 티구안 2.0TDI 차량이며

오일누유,하체 및 디젤 메인터넌스 작업을

위해 입고해주셨다

 

일단 잦은 DPF 재생으로

DPF 클리닝

그리고

타이밍벨트 교환을 말씀해주셨고

점검을 통해 추가적으로 누유 및 하체수리까지

작업을 진행해보기로 하였다

 

자 먼저

인젝터를 탈거해주고

머신에 물려서

인젝터의 상태를 체크해본다

 

헤드커버는

누유로 인해

어셈블리로 교체를 진행한다

 

왠만하면 정품을 권장하는편이다

가장 깔끔하고

문제될 요지도 없기에

 

인젝터는 상태가 양호하니

동와샤 교체 후

조립을 해주고

 

자 다음은

타이밍벨트 교체 작업

크랭크리테이너는

누유가 있어서

추가로

교체하기로 한다

 

타이밍벨트 킷은

이나 제품

컨티제품을 더 선호하지만

컨티가 물건이 없는 듯 하다

 

크랭크리테이너는

코르테코 제품

많이 써봤는데

불량없고 괜찮아

 

신품 타이밍벨트

장착해주고

 

겉벨트와 텐셔너까지

신품으로 교체 완료

 

그 다음은

DPF 클리닝을 위해

맴버탈거를 진행해준다

 

스테빌라이저 바에서

찌그덕 찌그덕

로워암에서도 찌그덕 찌그덕

스테빌라이저링크도 상태가 안좋다

내렸을때 싹 교체하기로

 

EGR쿨러도

사전에 고지는 했지만

터져있다

젠장..

물에 담궈서 냉각라인에 에어를 불어보니

뽀글뽀글 기포가 나온다

 

힘겹게 탈거한 DPF

사륜이라 더 빡시다

 

상당히 막혀있던 DPF

문제가 없는선에서

최대한 뚫어드리기로 한다

 

DPF는 구워지는 중이니

그사이

하체부품을 교체해보기로 한다

 

플렉시블조인트

BMW 대비 상당히 비싸서

놀랬지만

비싸보임 ㅎㅎ

 

저압EGR쿨러는

말레 제품으로

신품교체해주고

클리닝 완료한 DPF와 함께

조립을 실시한다

 

자 그런 다음

맴버 조립

신품이 장착 된 하체의 모습

좋아

 

그런 다음

DSG 미션오일과

미션오일누유도

해결을 해보자

먼저 상단에 있는

미션오일필터와 캡 교체

 

미션오일팬도

신품으로 교체를 해준다

그런다음 세척 진행

 

DSG미션오일도

신유로 교체해주고~

 

냉각수도 장비를 이용하여

교체 진행

 

작업 마무리 짓고

DPF 초기화해주고 시운전~

하체잡소리 없고 굿

출고하자